[제품정보] 무늬오징어 에깅로드, 다이와 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ST(아웃 가이드 모델)

【제주낚시이야기】

[제품정보] 무늬오징어 에깅로드, 다이와 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ST(아웃 가이드 모델)

제주투어중 2024. 7. 21. 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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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메랄다스 스토이스트 ST(아웃 가이드 모델)
EMERALDAS STOIST ST(OUT GUIDE MODEL)

 


에메랄드 색의 요염한 눈빛에 매료된 사람들에게 아오리이카. 에메랄드 그린의 눈동자를 가지고 사람들을 매료한다. 나이트 게임이 당연했던 여명기에 DAIWA가 시작한 것은 세계 최초의 에깅 전용 브랜드 '에메랄다스'. 획기적인 로드, PE 라인을 주로 취급할 수 있는 릴, 독창적인 에기. 그들 모두가 새롭고, 그 새로움은 낮 동안 에깅이라는 장르를 확립시켰다. 그 근저에 있는 것은, 고집. DAIWA 개발진, 그리고 DAIWA가 자랑하는 카리스마 테스터진, 이들의 다채로운 캐릭터는 스토익하게 에깅을 향해 끊임없이 진화를 추구한다. 에깅의 간편함과 깊이, 상반되는 것처럼 보이는 매력을 파헤쳐 간다. 에메랄드를 만나기 위해.

 

「RT」와는 성격이 다른 새로운 플래그십 「ST」가 탄생

 

ST 앞에 우선 RT의 컨셉을 되돌아보고 싶다. RT는 가벼움과 조작성의 극한을 맛볼 수 있는 레이싱 머신처럼 바삭하게 튜닝된 로드. 그 때문에 구한 것은 튜블러 구조에 SVF 컴파일 X라는 소재의 조합. 그 결과, 고탄성 블랭크만이 가능한 피키로 샤키한 블랭크는, 확실히 레이싱을 방불케하는 예리한 로드가 되어, 발매 이후 많은 앵글러로부터 지지되고 있다. 그러나 종래의 STOIST의 컨셉에 있던 「유연한 안에 있는 날카로움」. 유연한 테이퍼 설계에 극세 팁의 SMT나 메가 톱의 조합으로 밖에 맛볼 수 없는 느낌. 이 컨셉을 이어 정상 진화한 것이 ST '스트림 튠'이다.

 

다이와 기술

감성영역설계시스템 [ESS](Expert Sens Simulation)

로드가 구부러지면 그 방향과 반대쪽으로 일어나려고 하는 에너지(복원력)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변형된 (변형된) 블랭크가 원래로 돌아가려는 "변형 에너지"이며, 장대의 성능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DAIWA는 「변형 에너지」를 해석・설계하는 시스템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어디가 뛰어난가」 「어디가 부족한가」를 수치로 명확하게 파악할 뿐만 아니라, 낚시인이 가지는 감성의 영역도 설계 에 반영하는 것이 가능해져, 보다 낚시꾼이 요구하는 로드에 접근해 갑니다.

 

AGS

경량·고감도를 실현하는 AGS(에어 가이드 시스템)는 카본 프레임을 채용하고 있어, 티타늄에 비해 약 3배의 강성을 가지는 카본의 특성으로부터, 라인을 통해서 전해지는 경미한 신호를 흡수하지 않고 다이렉트에 블랭크에 전하는 고감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카본의 경량성에 의해 로드 전체의 경량화에도 공헌해, 특히 이삭 선부의 경량화에 연결하는 것으로 감도의 향상에도 추가의 효과를 전망할 수 있습니다.

 

SMT(SuperMetalTop)

SMT(슈퍼 메탈 톱)이란, 초탄성 티타늄 합금 소재를 로드의 수처에 사용한 DAIWA 독자적인 테크놀로지. 금속 특유의 진동의 증폭력으로부터, 카본 소재로는 불가능한 영역의 감도를 낚시꾼에게 제공합니다. 탄성이 높은 금속 소재의 특징인 강도와 외상에의 힘에 더해, 약간의 움직임에도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섬세한 이삭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아타리를 수중까지 제대로 전달하는 금속 특유의 수감도와 눈에 보이는 아타리의 눈 감도가 우수합니다.

※83M-SMT, 88ML-SMT, 74MMH-SMT만

 

X45 풀 실드(=X45 코브라 실드)

캐스팅, 액션, 후킹, 파이트 등의 동작 속에서 발생하는 나사를 가장 발생하기 쉬운 블랭크의 선단으로부터 45°의 카본 바이어스 크로스로 가장 효과가 높은 최외층으로부터 조인 구조가 X45 풀 실드. 이로 인해 나사 강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이것에 의해, 지금까지 이상의 캐스트 큐라시와 로드가 가지는 본래의 성능을 끌어내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V-JOINTα

조인트부에 고강도 소재의 나노 합금을 채용해, DAIWA 독자적인 정밀 가공 기술을 구사하는 것에 의해 V-조인트α는 탄생해, V-JOINT를 한층 더 강하고·가볍고·깨끗한 굽힘으로 진화시켰습니다. 캐스트를 반복하는 낚시에서는, 조인트부를 얇게 하는 것으로 블랭크 전체를 가늘게 마무리해, 흔들림의 장점과 조작감이 향상합니다.

 

SVF NANOPLUS

가벼움·파워·세신화를 실현하는 초고밀도 카본 SVF에 도레이(주) 나노 합금 기술을 DAIWA 독자적인 제법으로 조합해, 한층 더 고강도화·경량화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CWS(카본 포장 시스템)

카본 크로스를 사용해 가이드나 릴 시트를 블랭크에 고정하는 DAIWA 독자적인 기술. 실(스레드)이 아니라, 강고하게 짠 카본 크로스로 파트를 고정함으로써, 파트 부착부의 경량화를 도모할 수 있는 동시에, 높은 유지력(가이드 부착부의 나사 강성)이나 내구성(내균열 강도 )의 향상에도 기여합니다.

 

MEGA TOP

메가탑은 섬유와 수지가 균일하게 분산되는 카본 솔리드이며, 어느 방향으로도 동일한 굽힘을 보입니다. 그 결과, 통상의 카본 솔리드에 비해 강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이것에 의해 세경으로 유연, 하이테이퍼인 수처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손에 울리는 감도는 원래 이삭 앞에 나타나는 시각적 감도가 뛰어난 아타리가 취할 수 있는 수처를 실현합니다.

※73L-S만

 

 

STORY


RT와 ST · 야마다가 두 가지 컨셉을 요구
하는
이유 바삭바삭하게 튠된 로드라는 점에서 하나의 완성형입니다만, 그 한편으로 좀 더 에깅을 순수하게 즐기는 로드도 만들고 싶어서…, 그 티스트가 표현되고 있는 것이 기존의 STOIST 시리즈입니다 네요



​팁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말한다… 모타레처럼 느껴진다. 그래서 RT와는 또 다른 감각이에요.
폴중이라든가 그런 사소한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로드는 정말 재미있다.
지금 기존의 STOIST를 만지면 조금 낡음을 느끼지만, 현재의 RT의 진화를 생각하면 더 진화할까··라고 생각해」
그리고 ST의 개발이 시작되었다.

「유연한 속에 있는 날카로움」에 신요소를 도입한 STOIST ST
「가이드의 소구경화나 그립 길이도 RT와 같은 세팅으로 변경, 장식으로서 사용하고 있던 파트도 삭감, 실 낚시면에서도 블랭크를 X45X 로 보강한 것으로 스크류에도 더욱 강해지거나… 팁의 채용
… 굉장히 많아요. 그리고 디자인도 차이를 명확히 내기 위해 에메랄다스를 상징하는 그린으로 만들었 습니다

.
5피스라고 해도 상당히 완성도가 높았던 순간 정말로 5피스? 그렇지만, 시바스나 푸른 물, 뿌리 생선 등 여러가지 물고기와 놀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이 컨셉이 아니면 표현할 수 없는 즐거움이라는 것을 느끼고 싶네요. "

 

날카로운 팁으로 새로운 감각에 깨어라! 에메랄다스 STOIST ST(스트림 튠) 탄생


컨셉은 SMT나 메가 톱, 극세 튜브러 등을 채용하는 것으로 실현하는 섬세한 팁으로 조작을 즐기는 모델. 그리고 메인 머티리얼은 SVF 나노 플러스를 채용하는 것으로 유연한 블랭크로 설계하는 것으로 장력을 억제해, 상질의 샤크리를 체감할 수 있는 RT와는 다른 축의 전문가 모델.
샤크리나 캐스트 성능에 직결하는 블랭크의 나사레. 그 나사를 철저하게 배제하기 위해 채용한 보강 구조 X45에 의해, 대폭적인 강성 업을 실현.
버트부의 슬림화, 조인트부의 강도 업・깨끗한 카프의 실현을 노린 역병계의 V조인트α를 채용.
가이드는 「AGS」탑재(C링·N링). 세팅을 재검토하여 더욱 소구경화를 실시하였다.
AGS의 고정은 CWS. 고정력이 오른 것으로 가이드 풋도 쇼트화를 실현. 결과적으로 고정부가 극한까지 컴팩트하게 되어, 본래의 블랭크 성능을 한층 더 끌어내는 것에 성공.
초경량의 다이와 오리지널 에어 센서 시트를 장착.
포어 그립을 쇼트화에 의해, 손가락 끝에서의 블랭크 터치가 가능.
디자인은 "레드"의 RT에 대해 에메랄다스 그린의 "ST". 외관도 차별화함으로써 보다 개성을 돋보이게 한다.

 

제품 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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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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